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D.P. (디피): 등장인물 의외의 비밀 -한호열 상뱀 (구교환) , 대대장 (현봉식), 황병장 (신승호), 조석봉 일병 (조현철)

안녕하세요. LVLK입니다.

D.P. (Deserter Pursuit: 군무이탈 체포전담조)가 드디어 넷플릭스 (NETFLIX)에서 공개 되었고 1위라는 기염을 토해내며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D.P.>는 누적 1000만뷰의 리뷰수를 일군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 개의 날>이 원작 입니다

2021.08.27 시즌1 공개
출연: 정해인,구교환,김성균, 손석구



특히, 같은 넷플릭스 오리지날 중 베스트 흥행작인 <킹덤:아신전>부터 <반도> 그리고 <모가디슈> 까지 연이은 흥행작에 모두 구교환 이라는 세글자가 걸려있어, 한국의 조커,호아킨 피닉스라는 별명이 붙은, 이 연기파 배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웹드라마 &lt;D.P.&gt; 중
영화 &lt;모가디슈&gt; 중


🌼 비밀 하나


D.P.에서 헌병대장 천용덕 역할을 맡은 배우 현봉식님 나이가 화제입니다.

무려 '84년생으로 극 중 임지섭대위 (손석구 분 : '83년생) 와 한호열상병 (구교환 분: '82년생) 중 가장 동생인것!

그만큼 현봉식 배우님이 대대장 연기를 찰떡으로 잘어울리게 소화를 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D.P.를 보는 내내 실제 한 부대의 대대장님 모셔온게 아닐 까 할 정도의 싱크로율을 보여줬습니다.

&lt;D.P.&gt;촬영 중
D.P.촬영 중 with 안준호이병 (정해인 분)



🌼 비밀 둘


바로 악마같은 병장 황장수의 역할을 맡은 신승호 배우님이 '95년생에 미필이라는 것 입니다.


더구나 <에이틴> , <열여덟의 순간>, <좋아하면 울리는> 등의 웹드라마에 출연하며 전부 학생 역할로만 나왔었는데, 이번에 연기 변신에 성공하여, 본인보다 훨씬 나이 많은 배우님들을 엄청 굴린 장본인이며 전국의 예비역들에게 PTSD를 오게한 일등공신 입니다.



🌼 비밀 셋

착해서 황병장의 주요 놀림감이 되었던 봉디쌤, 조석봉 일병을 연기한 조현철 배우가 화제입니다

마미손은 이런 얘기를 했습니다.
"왜 자꾸 조석봉 일병 잘 있는지를 나한테 묻는지 모르겠다 "

사실 조현철 배우는 매드클라운(본명: 조동림)의 친동생입니다.
그런데 마미손한테 조현철 배우의 안부를 묻는 이유는 왜 그런지 각자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조현철 배우는 삼진그룹영어토익반에서 최대리역, 말모이에서 박봉두역을 맡는 등 그간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보여줬습니다.

이번에 D.P.에서 봉디쌤의 서서히 망가져가는 내면을 보여주는 굿 연기가 우연히 나온게 아니라는거죠.

차기작으로는 이영애 주연의 JTBC의 주말드라마 구경이에서 보험조사관 역할로 나온다고 합니다.


D.P.는 실제 대한민국 육군에 실제로 있는 헌병 보직이며, 주로 2인 1조로 탈영병 체포 임무를 수행하는데, 군대를 다녀온 분들도 실제로 이런 보직이 있는지 잘 모를 정도로 극소수에게만 허락된 보직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D.P.>는 DP에 차출된 이병 안준호(정해인 분)가 상병 한호열(구교환 분)과 함께 가정문제나 폭력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탈영병들을 쫓으며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원작 웹툰과 각본을 담당한 김보통 작가는 아직 할 얘기가 많으니 시즌2가 나올 수 있게 많이들 봐달라고 부탁하며, "긴급속보. 넷플릭스 1위 500번하면 시즌 2 결정된데요 (그냥 내 생각이다)" 라고 페이스북에 올리며 시청을 독려했습니다.


시즌 2가 어서 나와서 이병 안준호가 탈영병들과 마주하며 또한 상처입은 자신의 내면도 치유받는 모습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LVLK-





#넷플릭스#정해인#구교환#netflix#DP#웹툰원작#DP개의날#dp등장인물#디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