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및 공연

[홀리와 엘리의 마스코트 탐험전] 어른이들을 위한 추천 전시 (롯데월드몰)


안녕하세요.LVLK입니다.


오늘은 어른이들이 특히 더 좋아함직한 전시 [홀리와앨리의마스코트체험전] 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현재 롯데월드몰 지하에서 계속 전시 중이며 다양한 캐릭터 굿즈들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전시기간: 2021.8.5~10.17
전시장소: 롯데월드몰 지하 1층 P/O/S/T
운영시간: 10시 30분~ 22시



사실 스스로를 '어른이'라고 생각하지를 않았고,
트렌디 하거나 대작가의 전시가 아니라 많은 기대 없이 보러 갔는데 예상외로 너무 재미있고도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전시 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른이' 였다는걸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전시였기도 했습니다.

평소에 캐릭터나 귀여운 장난감 좋아하시는 어른이 분들과 자녀들이 같이 가서 즐길 수 있는 전시로 추천 드립니다.


🌼  전시 소개


"사람들의 애정속에 트렌드로 자리잡은 마스코트를 탐험하다"


최근 MZ세대들의 키덜트 문화와 레트로 트렌드로 각별한 애정 속에 마스코트는 문화의 아이콘이 되었고, 이런 귀엽고도 친근한 마스코트들을 한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전시회 입니다​



🌼 전시장 입구


전시장 입구엔 전시장에 들어가기 전에 정신을 혼미하게 만드는 다양한 굿즈들과 간이 전시들이 있습니다. 여기만 구경해도 꽤나 재미있습니다.



🌼 전시 구성


Section 1


여기엔 우리가 아는 패스트푸드 3대장: 맥도날드,버거킹 그리고 KFC가 모두 있습니다

​예전 초창기 캐릭터부터 요새 캐릭터까지 다 있어서 부모님과 자녀가 같이 가면 서로 아는 캐릭터를 맞춰보면서 공감대 형성을 할 수 있습니다.

먹거리들이다 보니 우리가 아는 캐릭터들이 대부분이고 관련 장난감들이 유난히 많이 전시 되어 있었습니다.



Section 2


여긴 생활 속 브랜드들의 캐릭터가 총 망라되어 있습니다.

사실 양곡이란 단어 조차 생소한 지금 세대에선 저 간판도 생경한데다,
"혼식은 건강에 좋습니다" 라는 모토도
도시락 싸던 시절, 선생님들이 혼식 관련 잔소리 하셨던 추억이 새록새록 돋게 만드는 섹션 이었습니다.

추억돋는 줄줄이 비엔나와 너구리 라면의 초기 모델도 보입니다.



Section 3


오래되었지만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며 오랜 시간 같이 해왔던 게임 캐릭터인 소닉,마리오,팩맨 등을 아주 예전 캐릭터부터 다 모아놓아서 아주 반가웠던 섹션이었습니다.



Section 4


여긴 그간 개최 되었던 하계 및 동계 올림픽 부터 월드컵 대회의 마스코트들이 총 망라되어 비치 되어 있는 섹션입니다.

​우리나라의 88 서울 올림픽 캐릭터 호돌이는 특히 종류가 여러가지로 전시되어 있었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도자기로 만들어진 것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1984년도 L.A.올림픽 때 부터 올림픽 경기에 관심을 가지고 보았기 때문인지  독수리 캐릭터인 '쌤'이 기억에 많이 남아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첫 동계올림픽인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의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1993년 대전 엑스포의 캐릭터인 '꿈돌이'도 다양한 버전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Section 5


국외 및 국내 신예 작가들이 위트있는 작품으로 기존의 캐릭터를 재탄생 시킨 섹션 입니다.

KFC 마스코트 할아버지의 스웩 넘치는 힙합 전사로의 변신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전시가 굉장히 큰 규모라던가 유명한 작가의 전시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어린 시절 혹은 학창 시절 접했던 마스코트 혹은 캐릭터들을 이렇게 한자리에서 각종 버전으로 만나기가 쉬운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좋아하는데 이곳에선 지난 시즌 애니메이션의 미니언즈가 새겨진 머그컵이 정말 저렴하게 판매 되어서 미니언즈 덕후들은 시즌 상관 없이 저렴하게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굿즈

 


 
과거로의 추석 여행을 떠나보고 싶으신 분들은 전시에 슬쩍 발걸음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LVLK-